안녕하세요. KREAM 입니다.
항상 KREAM을 이용해 주시는 회원님께 늘 감사드리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새로운 정책을 시행하게 되어 사전에 안내해 드립니다.
◎ 시행 일시
2023년 6월 7일 (수) 00:00 체결 거래건 부터
◎ 시행 내용
[신규] 구매결정/구매거부 지원
[변경] 페널티 하향
[신규] 거래실패 보상 정책
◎ 상세 내용
1. 구매결정/구매거부 지원
조작 실수 또는 단순 변심 등으로 거래체결을 희망하지 않는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아래와 같은 정책을 지원합니다.
구매 결정 | ||
기준 | 구매자 | 판매자 |
거래 체결 즉시 선택 가능 |
▪주문 상세 > [구매 결정하기] 를 선택합니다. ▪체결 후 15분 내 선택이 가능하며, 결정 후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15분 이후에는 자동으로 구매 결정) |
▪판매자는 구매결정 이후 [발송정보 입력]이 가능합니다. |
구매 거부 | ||
기준 | 구매자 | 판매자 |
거래 체결 후 15분 이내, 계정당 1일 1회만 가능 |
▪주문 상세 > 우상단 더보기 [구매 거부] 를 선택합니다. ▪주문 횟수와 상관 없이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
▪구매거부된 판매입찰 건은 자동으로 재입찰되며, 기존 입찰 순서는 유지됩니다. |
﹒1일 1회 구매거부 사용 후 체결 거래건은 자동으로 구매 결정 처리 됩니다.
﹒Draw/Drop 이벤트와 브랜드 상품은 구매거부 정책의 대상이 아닙니다.
﹒앱에서 구매거부는 버전 4.9.0 부터 지원합니다.
2. 판매 페널티 수수료율 변경
판매자의 페널티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래와 같이 페널티 수수료율을 하향 조정합니다.
판매거부 | ||
항목 | 변경 전 | 변경 후 |
판매 거래 체결 후, 1시간 이내 판매 거부 | 10.0% | 5.0% |
판매 거래 체결 후, 1시간 이후 판매 거부 | 15.0% | 10.0% |
발송지연 | ||
항목 | 변경 전 |
변경 후 |
판매 거래 체결 후, 48시간(일요일・공휴일 제외)이내 발송 정보 미입력 |
15.0% | 10.0% |
미입고 | ||
항목 |
변경 전 |
변경 후 |
발송 정보 입력 후, 5일(일요일・공휴일 제외)이내 검수센터에 미도착 |
15.0% | 10.0% |
가송장 등 허위 정보 입력 | 15.0% | 10.0% |
거래 체결 전 상품 발송 | 15.0% | 10.0% |
﹒검수기준 악용 페널티 정책과 페널티 감경 또는 면제는 기존과 동일하게 실행됩니다.
﹒거래 1건당 페널티의 최대 부과 금액은 1백 만원입니다.
3. 거래실패 보상
페널티가 부과되는 거래 건에 대해서는 구매자에게 거래실패 보상 포인트를 제공하는 새로운 정책을 시행합니다.
항목 | 보상 기준 | 유효 기간 |
페널티가 부과되는 거래 실패 시 |
페널티 금액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구매자에게 포인트로 지급 |
60일 |
﹒이용약관 제 16 조(포인트)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거래실패 보상으로 포인트를 적립하였더라도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되었을 경우 그에 상응하는 포인트는 자동 차감될 수 있습니다.
정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KREAM은 건전한 거래 문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