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REAM입니다.
최근 Essentials의 3D 실리콘 아플리케 박시 티셔츠 20SS 화이트/차콜 상품 관련 공지 이후 다수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접수되고 언론 보도로까지 이어지고 있어 KREAM의 제품 검수 결과에 문제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자 입장을 밝힙니다.
KREAM은 Essentials 제품 검수 약 8만 건, 20SS 티셔츠 제품만 약 3천 건 가량을 검수 진행하였으며, 해당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고도화된 데이터를 보유한 상태입니다. KREAM 검수팀은 정밀한 검수를 위하여 다양한 가품 사례를 수집하였고, 해당 제품은 저희가 수집한 가품의 특징을 다양하게 보이고 있어 가품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사용자 보호를 위한 리셀 플랫폼 사업자의 노력을, 브랜드사가 아니면 의미가 없는 활동으로 폄훼하는 주장에 대해, 같은 리셀 플랫폼 사업자로 무척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해당 제품에 대하여 이해를 돕고자 추가적인 정보를 공유드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Essentials 제품은 발매 시즌별 라벨 및 내부 봉제 형태에 차이가 있으나, 동일 시즌 내 라벨 및 봉제 형태는 동일합니다.
PVC 백에 부착된 바코드 라벨의 좌측 상단 6자리 숫자를 통해 생산시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생산시기에 따라 넥 라인 라벨 및 내부 봉제의 형태에 차이를 보이며, 해당 부분의 차이는 정품 제품 간 개체 차이로 발생될 수 없는 디테일입니다.
이와 같은 차이는 가품으로 판정할 수 있는 중요한 근거 중 하나가 될 수 있으며, 위조품과의 확실한 차이를 두기 위해 시즌별 봉제 형태를 의도적으로 다르게 하는 브랜드들이 상당수 존재합니다.
해당 데이터를 통해서 시즌별 정가품 요소로 활용 가능하며, 서로 다른 시즌(예. 20SS VS 21SS)의 디테일을 비교하는 방식은 부정확한 판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검수 정확도를 높이고자 KREAM은 동일 제품에 대해 2,300건 이상의 검수 데이터를 보유한 중국의 중개 플랫폼 NICE와도 확인하였으며, 가품 판정을 받았습니다.
정가품 판정은 제품의 개체 차이와 가품의 특징을 구별해 내기 위해서 수많은 개체를 분석하고 데이터를 누적해야 가능합니다. NICE는 타 플랫폼 또는 감정업체에 비해 많은 거래량을 보유하고 있고 신뢰도 높은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일본 최대 한정판 거래 플랫폼이자 동일 제품에 대해 2,400건 가량의 검수 데이터를 보유한 ‘스니커덩크’ (SNKRDUNK)의 운영사 SODA, inc에도 정가품 판정 의뢰를 하였으며, 해당 제품은 가품 판정을 받았습니다.
<SNKRDUNK 송부자료>
<SNKRDUNK 답변서>
4. 누적 사용자 800만 명이 넘는 감정 서비스 ‘레짓 체크’(Legit Check by Ch)를 통해 정가품 감정을 요청하였고, 해당 제품은 가품 판정을 받았습니다.
별도 서비스인 ‘레짓 앱’(Legit App) (https://legitapp.com) 에서도 해당 제품과 동일 개체의 가품 판정 기록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의 결과 중 첫번째 결과는 판정 이미지에 공식 유통사인 팍선(PACSUN) 구매내역이 첨부되어 있음에도, 가품 판정을 받은 사례입니다. 구매내역, 인보이스, 영수증 등이 정가품 판정에 영향을 줄 수 없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5. 가품 제조업체는 Essentials 및 PACSUN 택과 구성품 또한 위조하여 가품에 부착하여 유통하고 있습니다.
해당 가품을 유통하는 여러 가품 업체에서 PACSUN 택, SSENSE 라벨 등을 위조하여 부착,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택의 유무로 공식 유통처에서 제품이 유통되었다는 부분을 증명할 수 없으며, 택의 재질, 폰트의 차이를 활용하여 정가품의 판정 기준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KREAM의 제품 검수는 사용자 보호 목적 외 어떠한 의도도 내포하지 않으며 이러한 사용자 보호 활동은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KREAM은 사용자들로부터 신뢰받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