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가입 후 로그인 한 회원은 누구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검색하고,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한 후 구매 버튼을 누르면 즉시 구매 혹은 구매 입찰이 가능합니다.
즉시 구매하거나 입찰 후 거래가 체결되면 판매자가 상품을 검수 센터로 전달하여 검수를 진행하게 되며,
검수를 합격한 상품은 구매자에게 안전하게 배송됩니다.
상품 구매는 어떻게 하나요?
서비스 가입 후 로그인 한 회원은 누구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검색하고,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한 후 구매 버튼을 누르면 즉시 구매 혹은 구매 입찰이 가능합니다.
즉시 구매하거나 입찰 후 거래가 체결되면 판매자가 상품을 검수 센터로 전달하여 검수를 진행하게 되며,
검수를 합격한 상품은 구매자에게 안전하게 배송됩니다.
프리미엄 배송은 무엇인가요?
KREAM에서는 프리미엄 상품을 고객님께 안전하고 신속하게 배송하기 위해 보안 특수 물류 업체인 '발렉스'와의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배송준비가 완료되면 일정 조율을 위해 해피콜 안내드리며,
보안 차량 및 안전/CS 교육을 이수한 전문 보안요원이 직접 대면배송합니다.
• 배송 일정 : 월 ~ 토 (공휴일 제외) 09:00 ~ 18:00
• 배송 전 상품은 발렉스 금고에서 최대 3일까지 안전하게 보관
• 배송 상품은 보안 특수 물류 업체의 현급 수송에 이용되는 특수 금고 차량으로 배송
일반 배송 구매 거래 체결 후, 진행상황을 설명해주세요.
[대기 중 (구매 결정 대기)]
• 거래 대기 시점으로 15분 이내 '구매 결정' 또는 '구매 거부'가 가능하며, 15분 경과 시 자동으로 '구매 결정' 처리 및
거래가 체결됩니다.
• '구매 거부'는 계정당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 KREAM 앱 : 주문 내역 상세 보기 > 오른쪽 상단 • • • (더 보기) 클릭 > '구매 거부' 선택
* KREAM PC 웹페이지 : 주문 내역 상세 보기 > 오른쪽 상단 '구매 거부' 선택
[대기 중 (상품 발송 대기)]
• 판매자는 거래 체결 시점으로 48시간(일요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상품 발송 및 발송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발송 완료]
• 거래가 체결되어 판매자가 KREAM으로 상품을 발송 후 발송 정보를 입력하였으며, 상품이 이동 중입니다.
[입고 대기]
• KREAM 검수센터에서 판매자가 입력한 발송 정보의 택배를 확인하였습니다.
[입고 완료]
• 택배 박스를 개봉하여 체결된 거래 정보와 확인된 상품을 매칭합니다.
• 발송 정보는 일치하나 상품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해당 단계에서 미입고 처리됩니다.
[검수 중]
• KREAM의 전문 검수팀에서 상품 검수를 진행합니다.
• 거래 정보와 입고된 상품 또는 사이즈가 다른 경우 바로 검수 불합격 처리됩니다.
• 카테고리, 상품에 따라 검수 소요시간은 상이합니다.
1) 검수 합격 : KREAM 검수기준 내 합격되어 구매자에게 배송을 준비합니다.
2) 검수 보류 : KREAM 검수기준 내 '구매자 의사 확인'에 해당하여 구매 의사 답변을 선택해야 합니다.
(최초 검수 보류 시점부터 24시간 이내 선택이 가능하며,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검수 합격 처리됩니다.)
3) 검수 불합격 : KREAM 검수기준 내 불합격되어 구매 시 결제하신 정보가 취소 처리됩니다.
* 환불은 영업일 기준 3-5일 소요됩니다.
[배송 중]
• 구매자에게 발송하는 운송 정보가 택배사에 접수되었습니다.
• 운송장 조회는 택배사 수거 이후 택배사에서 운송 흐름을 시스템 내 등록 시 가능합니다.
빠른 배송 구매 거래 체결 후, 진행상황을 설명해주세요.
[대기 중 (구매 결정 대기)]
• 거래 대기 시점으로 15분 이내 '구매 결정' 또는 '구매 거부'가 가능하며, 15분 경과 시 자동으로
'구매 결정' 처리 및 거래가 체결됩니다.
• '구매 거부'는 계정당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 KREAM 앱 : 주문 내역 상세 보기 > 오른쪽 상단 • • • (더 보기) 클릭 > '구매 거부' 선택
* KREAM PC 웹페이지 : 주문 내역 상세 보기 > 오른쪽 상단 '구매 거부' 선택
[구매 결정]
• KREAM 창고에 보관된 판매자의 검수 합격(95점) 상품으로 출고 준비를 진행합니다.
[배송 중]
• 구매자에게 발송하는 운송 정보가 택배사에 접수되었습니다.
• 운송장 조회는 택배사 수거 이후 택배사에서 운송 흐름을 시스템 내 등록 시 가능합니다.
'구매 입찰'과 '즉시 구매'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구매 입찰'은 희망하는 가격으로 입찰가를 등록하여 거래가 가능하며,
등록하신 구매 입찰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할 판매자가 나타나면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즉시 구매'는 원하시는 상품의 옵션을 선택하여 즉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장 낮은 판매 입찰가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결제한 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로 결제 되었다고 보여요
카드사 표기의 경우 카드 발급사가 아닌 전표 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매입사 명으로 노출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해당 사항 관련 자세한 문의는 카드사 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그 외 추가 문의가 있으신 경우 크림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지정일 배송이 가능한가요?
KREAM의 검수센터는 많은 거래 상품의 입고/검수/출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수센터 및 택배사 진행 상황에 따라 소요 일정이 다를 수 있으며,
별도의 일정을 지정하여 검수와 배송을 도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구매 진행 중 자꾸 오류가 떠요
KREAM 서비스 이용 중 다양한 사유로 인해 결제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기기의 네트워크 환경, 결제 수단 등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부탁드리며,
동일한 오류가 지속되는 경우 오류 발생 화면을 캡처 후 KREAM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하게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구매 상품 배송일정이 궁금해요
KREAM의 검수기준에 합격한 상품은 순차적으로 배송 준비 후 택배사를 통해 배송이 시작됩니다.
- 일반 배송 : 거래 체결 후 5-7일 소요
- 빠른 배송 : 거래 체결 후 1-2일 소요
[유의사항]
* 일요일・공휴일 제외
* 배송 기간은 명절 등 특수 기간 또는 택배사 물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결제는 언제 진행되나요?
구매 서비스에 따라 결제 시점이 상이합니다.
• 구매 입찰 : 입찰한 희망 구매 가격에 판매자가 나타나는 경우 일시불로 결제됩니다.
• 즉시 구매 / 빠른 배송 : 구매 과정에서 선택한 결제 수단으로 바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계좌 이체 한도는 얼마인가요?
이용 은행에 따라 계좌 이체 한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계좌 상태 및 이용 은행에 따라 계좌이체 한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수협은 추후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 각 은행 및 제휴사의 정책 및 사정으로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할부 결제에 대해 알고 싶어요.
현재 즉시 구매의 경우 할부 결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시 구매의 '배송/결제' 화면에서 결제 방법으로 '신용카드 일반 결제' 또는 '네이버 페이'를 선택하고 카드사를 선택하면 할부 결제가 가능하며, 결제사의 이벤트에 따라 무이자 할부와 슬림 할부로 결제 가능합니다.
이후에도 다양한 결제 수단을 추가하여 편리한 결제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애플페이를 이용하고 싶어요.
애플 페이로 구매를 희망하시는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해 Apple 지갑에 카드를 등록한 이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 현재 국내에서는 현대카드를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Apple 지갑에서 등록]
1. Apple 지갑 앱 실행
2. 우상단 + 버튼 or 추가 버튼 선택
3.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 선택
4. 현대카드 앱 실행
5. 카드 선택 후 등록
[현대카드 앱에서 등록]
1. 현대카드 앱 실행
2. 메뉴에서 Apple Pay 카드 추가 선택
3. 카드 선택 후 등록
일반 배송으로 구매했는데 빠른 배송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KREAM의 일반 배송/ 빠른 배송 서비스는 개인 간의 거래입니다.
일반 배송을 통해 구매하여 거래가 진행되고 있는 경우
'빠른 배송'으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 빠른 배송은 개인 판매자가 KREAM 창고에 보관해놓은 상품을 즉시 구매하는 서비스입니다.
• 빠른 배송으로 구매를 희망하시는 경우 상품의 사이즈에 '초록 번개' 표시가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현금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하나요?
계좌 이체로 구매한 상품에 대하여 현금 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현금 영수증 전표 발급, 사용내역 조회는 배송 시작일로부터 2-3일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 현금 영수증 자진 발급 처리 시, 휴대폰 번호(010-000-1234)로 처리됩니다.
* 자진 발급된 현금 영수증은 등록 전까지 소득공제에 포함되지 않으며, 소득공제 적용을 위해 본인이 직접 국세청 홈택스에서 등록하여야 합니다.
* 자진 발급된 현금영수증을 본인 소득공제 포함시키기 위해서는, 매출 전표의 승인번호 및 승인금액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 계좌 이체 결제 내역은 NHN 한국사이버결제 PC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kcp.co.kr/viewPaymentParent/viewPayment/)
구매 입찰이 만료되었어요.
잔액 부족, 기한 만료, 한도 초과 등의 이유로 결제에 실패하게 되면 판매/구매 입찰한 주문은 모두 만료되어 서비스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결제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카드를 등록하신 후 만료된 입찰 주문을 다시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이는 기존에 결제정보 오류로 인해 보류되었던 입찰이 결제정보 업데이트 후 자동 활성화 되면서, 원치않는 가격으로 입찰 거래가 체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구매를 취소하고 싶어요.
거래 대기 후 15분 이내에 '구매 결정' 의사 선택이 가능하며,
계정당 1일 1회 '구매 거부' 할 수 있습니다.
[경로]
- KREAM 앱 : 주문 내역 상세 보기 > 오른쪽 상단 • • • (더 보기) 클릭 > '구매 거부' 선택
- KREAM PC 웹페이지 : 주문 내역 상세 보기 > 오른쪽 상단 '구매 거부' 선택
[유의사항]
* 거래 대기 후 15분 경과 시 자동 '구매 결정' 처리됩니다.
* '구매 결정' 이후에는 구매 거부/취소가 불가합니다.
구매 시 계좌이체 등록이 안돼요.
계좌이체 결제 수단을 등록 하였으나 구매 시 연결된 계좌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거나,
비밀번호 오류 횟수 초과 된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해 비밀번호 초기화 진행 부탁드립니다.
* 경로 : 구매 페이지 > 결제 방법 > '계좌를 등록하세요' 클릭 > 왼쪽 하단 ‘비밀번호 초기화’ 선택
위 경로를 통해 진행 했음에도 등록이 불가하거나 비밀번호 초기화 버튼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크림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주문 결제 시 적용 가능 상품 확인 후 사용이 가능하며,
주문 완료 이후에는 쿠폰 적용이 불가합니다.
주문취소 시 유효기간이 남은 쿠폰은 복구되며 기간 내에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당사 사정으로 사전 안내 없이 쿠폰 사용 중단 또는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라며
할인 쿠폰 관련하여 추가 문의가 있으신 경우 크림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구매 입찰을 즉시 구매로 변경할 수 있나요?
구매 입찰 중 상태인 경우 입찰 마감기한 이내 '즉시 구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단, 즉시 구매 후 구매 입찰로 변경은 불가합니다.
[경로]
KREAM 앱 / KREAM PC 웹페이지 : 주문 내역 상세 보기 > 오른쪽 하단 '즉시 구매하기' 선택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