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2023년 8월 30일
배송 과정 중 분실/도난/파손 등 사고 발생 시, 아래 프로세스에 따라 보상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1. 분실/도난
① 유형 예시
• 집화일 이후 배송 과정 중 최대 7일 이상 흐름이 멈춰 있음
• 상품이 도착한 것으로 조회되나 실물 상품을 수령한 바 없음
• 상품 수령 시 택배 박스를 개봉한 흔적이 확인되고 주문 상품이 포함되어 있지 않음
② 사고 접수 필요 사항
• 주문서
• 운송장
* 분실 유형에 따라 사고 접수 시, 도착지 CCTV 영상 등이 요구될 수 있음
③ 접수 기한
집화일로부터 10일 이내
2. 파손/손상
① 유형 예시
• 택배 박스가 외력에 의해 파손된 것이 육안으로 확인되며, 본품 박스/내용물 또한 파손이 확인됨
• 택배 박스가 젖어 있으며, 본품 박스/내용물 또한 젖어있음
② 사고 접수 필요 사항
• 주문서
• 운송장
• 손상 택배 박스 보관
• 운송장 확인이 가능한 택배 박스 사진 1장 및 파손/손상 부위 디테일 사진 3장 (다각도 촬영)
• 상품 식별이 가능한 박스 라벨 포함 사진 1장
* 사고 접수 후 파손/손상에 해당하는 실물 상품을 회수하여 파손/손상 정도를 확인함
③ 접수 기한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주의사항
• 접수 기한이 경과하였거나 구비 사항이 미비할 경우 사고 접수가 불가합니다.
• 사고 확인, 보상금 확정 및 지급까지는 사고 배송 업체 사정에 따라 약 30일 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구체적인 보상의 범위는 사고 배송 업체의 보상 정책을 따르며, 거래 체결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