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2022년 7월 1일
판매자와 구매자의 건전한 거래를 위하여 아래 사유에 따라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결제정보 오류로 페널티 결제 실패 시, 이용약관 제24조("서비스수수료")에 따라 별도의 고지없이 재결제를 시도합니다.
판매거부
판매 거래 체결 후, 1시간 이내 판매 거부 |
10.0% |
판매 거래 체결 후, 1시간 이후 판매 거부 |
15.0% |
발송지연
판매 거래 체결 후, 48시간(일요일・공휴일 제외) 이내 발송 정보 미입력 |
15.0% |
미입고
발송 정보 입력 후, 5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이내 검수센터에 미도착 |
15.0% |
가송장 등 허위 정보 입력 |
15.0% |
거래 체결 전 상품 발송 |
15.0% |
* 발송 정보 입력 시 지원하지 않는 배송 수단의 경우, 운송장 추적 불가, 도착 상품의 식별 곤란 등의 사유로 인해 입고가 불가하며 이에 해당하는 상품은 반송 처리됩니다.
* 반송 처리 등 정상적이지 않은 배송 방법을 통해 상품을 검수센터로 전달할 경우 상품 입고가 불가능합니다.
* 단, 부득이한 경우 발송 정보 입력 기한 이내에 고객센터를 통한 협의 및 KREAM의 사전 승인 하에 상품 동일성 식별이 가능하도록 조치한 경우에 한하여 상품 입고가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검수기준 악용
아래 검수기준 위반시에는 페널티를 부과합니다. (패키지와 상품 공통 적용)
신발/의류/패션잡화
상품 불일치 |
10.0% |
사이즈 불일치 |
10.0% |
기본 구성품 누락 |
10.0% |
테크/라이프
정보 불일치 |
10.0% |
가품, 손상/오염/사용감
일반 거래는 판매가 기준이며, 보관 판매는 판매 상품 모든 사이즈의 전월 평균 거래가 기준입니다.
가품 |
15.0% |
손상/오염/사용감 |
15.0% |
페널티 감면 기준
KREAM은 이용약관 제 24조 ("서비스 수수료") 다. 항에 따라 회원이 아래와 같은 특별한 사유에 해당하는 것으로 객관적으로 소명할 경우 기 부과된 페널티를 감경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KREAM은 해당 사안의 사실관계, 이전 사용이력, 거래행태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최종 판단합니다.
페널티 감경 또는 면제는 해당 회원의 부주의에도 불구하고 KREAM이 회원의 특별한 사정을 고려하여 예외적으로 실시하는 조치이므로 하기 특별 사유의 존재 여부는 해당 "회원"이 객관적으로 증명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 서비스 사용 미숙에 따른 조작실수임이 명백한 경우
- 명백히 택배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페널티 발생한 경우
- 고의성이 없이 가품 및 손상/오염/사용감 있는 제품을 판매한 것이 명백한 경우 (단, 페널티 감경이 이루어지더라도 가품 및 손상/오염/사용감 있는 제품 판매로 인한 이용정지 등의 절차는 진행될 수 있음)